Investigating Visual Quality of Recent Animatable Human Avatar Models with 3D Gaussian Splatting
이승재 Immersive Reality & Intelligent Systems Lab
본 연구의 배경으로, 애니메이션 가능한 인간 아바타는 가상 현실, 엔터테인먼트, 교육 등의 분야에서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나, 단일 카메라 뷰에서 생성된 모델은 시각적 품질에 한계가 있었습니다. 본 연구는 단일 비디오 입력으로부터 3D Gaussian splatting을 사용하여 생성된 애니메이션 가능한 아 바타의 시각적 품질을 분석하고자 합니다. 고주파 텍스 처와 반복적인 패턴에서 발생하는 시각적 결함을 식별 하고, 비강체 부위에서 희소 뷰의 한계가 미치는 영향 을 평가하였습니다. 따라서 이러한 단일 뷰 입력에 따 른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뒷면 입력과 같은 보완이 필 요함을 강조합니다.